Unity 팁 TileMap Tearing ( 갈라짐 ) 문제 해결법

유니티에서 개발을 할때 TileMap 기능을 사용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갈라짐 문제가 있을때가 있습니다.

이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는데요. 메터리얼을 만들고 Pixel Snap 을 하거나, Grid 좌표를 변경하거나…

그런데 알려진 방법을 적용해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는 아래 사진과 같이 Camera 컴퍼넌트의 MSAA 항목을 Off 로 하면 티어링 문제가 사라지게 됩니다.

짜란.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깔끔하죠?

MSAA 는 Multi multisampling anti-aliasing 의 약자로, 안티알리아싱 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갈라짐 현상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.

https://docs.unity3d.com/Packages/com.unity.render-pipelines.high-definition@6.7/manual/MSAA.html

개발을 하실때 위팁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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